[팝업리뷰]'라이온 킹', 비주얼·음악·메시지 완벽 3박자…명작애니 실사화의 감동

이미지중앙

영화 '라이온 킹' 포스터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기억해라, 네가 누군지”

이는 영화가 끝나고도 계속 맴도는 대사다.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라이온 킹’이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진화된 기술로 업그레이드됐다. ‘라이온 킹’은 왕국의 후계자인 어린 사자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죄책감에 시달리던 과거의 아픔을 딛고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작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실사판답게 감동의 스토리를 스크린에 고스란히 구현해냈다. ‘심바’의 후계자 선언식으로 시작, 영화의 주제일 수 있는 생명의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아프리카의 광활한 대지 그리고 그곳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동물들을 보여주며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 시선을 강탈시킨다.

이미지중앙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실사 영화 기법과 포토리얼 CGI를 합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술로 리얼리티를 높여 ‘심바’와 함께 실제 아프리카 초원을 자유롭게 누비는 듯한 경이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 ‘라이온 킹’ 실사판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동물들의 실제 같은 디테일한 표정, 움직임 등을 지켜보면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 감탄이 절로 나온다.

또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알프리 우다드, 존 카니, 존 올리버, 에릭 안드레, 플로렌스 카숨바, 키건 마이클 키, JD 맥크러리, 샤하디 라이트 조셉 등의 더빙은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극의 풍성함을 더한다.

‘라이온 킹’에서는 이러한 비주얼뿐만 아니라 음악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영화 음악계의 거장 한스 짐머가 참여, 세련되게 편곡된 익숙한 명곡들은 물론 비욘세의 신곡으로 귀를 호강시켜준다. 무엇보다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의 듀엣곡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은 온몸에 전율을 흐르게 한다.

이미지중앙

영화 '라이온 킹' 스틸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 ‘무파사’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나게 된 ‘심바’는 미어캣 ‘티몬’과 맷돼지 ‘품바’를 만나게 되면서 ‘하쿠나 마타타’ 주문을 외우며 스스로의 존재를 망각하고 즐거운 나날들을 보낸다. 하지만 ‘스카’의 독재로 인해 프라이드 랜드가 파괴되면서 해결책을 찾아 나선 ‘날라’와 재회하게 된 후 혼란을 겪다 아버지의 조언으로 자신이 누군지에 대해 돌아보게 된다. ‘심바’가 자아를 찾는 과정에서 영화의 메시지가 또렷해지며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이처럼 ‘심바’가 안주하는 삶에서 벗어나 진정한 왕으로 성장하는, 위대한 여정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다만 애니메이션, 뮤지컬과 스토리상 큰 변주는 없기에 예상이 가능해 단조롭고 새로움은 없지만, 원작의 감성 안에서 웃음, 서스펜스가 공존하며 애니메이션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황홀함을 맛볼 수 있다.

‘아기 심바’, ‘자주’, ‘티몬’, ‘품바’의 사랑스러운 활약은 시종일관 소소한 재미를, ‘심바’와 ‘스카’의 대결은 긴장감을 안겨준다. 더욱이 ‘무파사’의 왕으로서, 아버지로서의 따뜻한 카리스마는 관객들을 매료시키기 충분하다. 제임스 얼 존스가 애니메이션에 이어 다시 한 번 목소리 연기를 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여러 포맷으로 개봉하는 가운데 4DX로 관람하면 동물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함께 안개, 비, 번개 등의 특수효과를 통해 한층 더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연출을 맡은 존 파브로 감독은 “‘라이온 킹’은 엄청나게 사랑 받는 작품이다. 그런 만큼 새로운 버전을 신중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절대로 망치면 안 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최첨단 기술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원작에 충실하며 비주얼, 음악, 메시지의 완벽한 3박자를 이룬 ‘라이온 킹’이 ‘알라딘’을 이어 디즈니 실사판 신드롬을 이어갈 수 있을까. 개봉은 오는 17일.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popnews@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인기정보
베스트 정보

핫 이슈

text

text

text

text

오늘의 핫 이슈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