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로이킴, 美대학 졸업 아직 NO…18일 졸업식 "참석 無+쉬운 졸업 위해 전과"

이미지중앙

[헤럴드POP=고명진 기자]음란물 유포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이 졸업한다.

헤럴드POP 취재 결과 로이킴은 오는 18일(현지시각) 재학 중인 조지타운대를 졸업한다. 로이킴은 학부생 신분으로, 조지타운대 공식 학사달력에 따르면 로이킴의 졸업식은 오늘(16일)이 아닌 18일 오전 9시에 열린다.

앞서 지난 7일 헤럴드POP은 로이킴이 재학 중인 조지타운대 졸업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단독 보도했다.

로이킴은 졸업 전 마지막 시험을 무사히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조지타운대의 지난 파이널 시험 기간은 5월3일부터 5월12일. 로이킴이 이 기간 동안 미국에 출국해 파이널 시험을 치른 것으로 추측된다. 로이킴의 경우, 앞서 따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지지 않았다.

로이킴의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이킴은 졸업식에 참석하지 않는다. 현재 로이킴은 한국 체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중앙

로이킴이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였다는 사실이 밝혀졌을 당시, 그는 조지타운대 퇴학 위기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로이킴은 음란물 사진 1장을 유포해 다소 가벼운 벌금형을 받을 가능성이 커 별다른 조치 없이 졸업 학위를 받게 됐다.

또한 로이킴이 지난 2017년 경영학과에서 사회학과로 전과했다는 사실도 추가로 드러났다. 이는 연예인 활동과 병행하면서 졸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었다는 전언이다. 지난 2012년 조지타운대에 입학한 로이킴은 군대 복무를 하지 않았음에도 졸업이 많이 늦은 편이다.

한편 로이킴은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로 음란물 유포 행위 1건이 확인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로이킴은 지난달 귀국,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popnews@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인기정보
베스트 정보

핫 이슈

text

text

text

text

오늘의 핫 이슈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