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3 리뷰: 최고의 타블렛이지만 구매는 좀...?

유명 외신을 통해 삼성 갤럭시탭S3 안드로이드 타블렛 리뷰가 공개됐다. 성능으로는 나무랄데 없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타블렛이지만 포지셔닝과 가격이 애매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美 안드로이드전문 소식통인 나인투파이브구글은 현지시간 19일, 삼성 갤럭시탭S3은 '당신이 구입하지 말아야 할 최고의 안드로이드 타블렛' 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등록했다.



그는 갤럭탭S3의 외형에 대해 갤럭시S8 과 마차가지로 메탈 및 유리를 섞은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용해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6mm의 초슬림 두께와 429g 무게는 이동시 부담을 줄여준다는 것이 그의 설명.



인터페이스는 최신형 모델에 걸맞게 USB 타입C를 적용했으며, 3.5파이 오디오잭과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달아 확장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갤럭시탭S3은 하드웨어 스펙도 출중한데, 퀄컴 스냅드래곤820 칩셋에 아드레노530 GPU, 4GB 크기의 램, 최대 256GB 까지 선택할 수 있는 저장공간은 최강의 안드로이드 타블렛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하지만 더 큰 매력은 바로 디스플레이 부분인데, 9.7형 화면크기의 QXGA (2048 x 1536) 광시야각 슈퍼 AMOLED 액정은 언제 어디서 봐도 또렷하고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본 제품은 갤럭시S8과 마찬가지로 HDR 비디오 재생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탭S3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S펜을 제공하는데, 태블릿 크기가 얇은 관계로 S펜 수납구를 제공하지 않아 분실의 위험이 있다.



이와는 상관없이 갤럭시탭S3의 S펜은 역대급 성능을 자랑한다. S펜의 두께를 9.4mm로 제작해 실제 볼펜처럼 쉽고 편안하게 잡을 수 있도록 했으며, 팁 크기는 0.7mm로 줄이고 4096 단계의 압력을 감지해 정교한 글씨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갤럭시탭S3에는 4개의 쿼드 스피커가 내장됐는데, 제품 상단에 2개, 하단에 2개가 각각 위치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내준다. 특히 오디오 전문업체인 AKG의 튜닝을 받아 유튜브나 영화 감상용으로는 만족스러운 소리를 내준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단, 베이스 기능은 취약해 웅장한 저음을 듣고싶어하는 사용자라면 다른 스피커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탭S3는 안드로이드7.0 누가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기본 설치된 구글 및 삼성앱을 통해 부족함 없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다. 원드라이브나 스카이프, 오피스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필수 앱들도 기본 설치돼 있다.



배터리 성능의 경우 완충한 상태에서 10~12시간 정도 사용 가능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갤럭시탭S3의 배터리 용량은 6,000mAh다.



매체는 위의 모든 내용을 종합해볼때 갤럭시탭S3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타블렛으로 등극할만한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포지셔닝이나 가격대가 애매한 점이 위의 장점들을 일소할 수 있어 추천하기는 어렵다고 평했다.



일단 가격대가 너무 높다고 지적했다. 갤럭시탭S3 32GB 버전은 약 600달러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이는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태블릿의 가격이라고 하긴 어렵다.



몇년 전에는 이런 제품 자체가 없어 최고라 평할 수 있지만 지금은 강력한 경쟁모델인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모델이 포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갤럭시탭S3에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할 경우 옵션으로 130달러를 더 주고 키보드커버를 구입해야 하는점도 부담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차라리 키보드 커버가 기본 구성이었다면 시장에서 훨씬 큰 반향을 이뤄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라이벌인 애플 아이패드 프로도 문제다. 갤럭시탭S3가 비록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무장했다고는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가 600달러로 할인행사를 펼치고 있기 때문에 판매가 녹녹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미지중앙






이미지중앙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



beta@heraldcorp.com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핫 이슈

text

text

text

text

오늘의 핫 이슈

쇼핑